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글로리 파트2 넷플릭스 3월 10일 공개 시간 일정 몇부작 파트1 복습

by 베러댄굿의 정보통 2023. 3. 10.
반응형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일정

우선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더 글로리 시즌2의 공개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

더 글로리 시즌2는 2023년 3월 1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나와있지 않지만

시즌1이 공개된 시간인 오후 5시 같은 시간에 공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매주 1화씩 공개하는 것이 아닌 한번에 8부작 전체 공개됩니다.

주말에 정주행 달려요!!! :)

 

 

 

 

더 글로리 정보

 

 "우리 같이 천천히 말라 죽어보자"

더 글로리는 어린 시절 학교 폭력으로 영혼이 부서진 한 여자가 인생을 걸어 치밀하게 짜놓은 철저한 복수에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가해자들의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작가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의 작품입니다.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등 다수의 배우가 출연하였습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파트1, 파트2로 나눠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됩니다. 파트1이 공개된 22년 12월 30일 공개 직후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세계 주간 3위를 달성했고 2023년 2월 넷플릭스 현재까지 최대의 흥행작입니다. 파트2가 공개되기전 넷플릭스에서 계정 공유를 차단할 것이라는 소문이 들렷으나 아직까지는 계정 공유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문동은(송혜교)

미혼모의 딸로 태어나 가난하게 자라며 친구들에게 학교 폭력을 당한 주인공입니다. 웃음을 잃어버린지 오래, 어느날 학교폭력으로 생긴 흉들이 미치도록 가려워 삶을 포기하려던 그때 자신을 그렇게 만든 사람들에 대한 복수가 다시 삶을 이어가게 만드는 동아줄이 됩니다. 자신만 죽어야 하는 선택은 너무 쉬운 선택이었고 용서하지 않고 모두 함께 말라 죽는 것을 선택한 동은은 복수를 시작합니다. "용서는 없다. 그 누구도 천국에 가지 못하겠지만."

 

주여정(이도현)

모든게 쉬웠던 삶, 온실 속의 화초로 자라온 여정에게는 인생은 따뜻하고 달콤했지만 자신의 삶을 깨트린 어떤 사건으로 인해 지독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고 그 가운데 나타난 문동은은 자신에게 큰 의미가 되어갑니다. 자신과 너무 다른 삶을 살아온 동은을 보며 그녀를 어둠에서 구원하고자 하지만 동은의 온몸의 흉을 보고 여정은 왕자가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마음먹습니다. 사람을 구하던 자신의 손에 들린 메스를 다른 방식으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박연진(신예은)

태어난 순간부터 세상에게 사랑을 받아온 연진 모든 사람들과 모든 상황들은 자기의 편이었고 자신의 발 아래에 존재하는 것들이었습니다. 심지어 자신이 저지른 끔찍한 폭행을 보고 부모는 자신에게 사랑을 줬고 세상은 연진을 반성할 노력조차 필요 없는 사람으로 만들어 줬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의미없이 행한 모든 행동들이 누군가의 어두운 삶을 만들었고 그 어둠이 자신의 밝은 삶을 점점 물들이고 있는 걸 연진은 서서히 느껴갑니다.

 

전재준(송병근)

우월한 재력과 외모 어느 순간 어디에서든 재준은 주목을 받는 삶을 살아옵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적 콤플렉스는 어디서나 우월해야하는 자신이 유일하게 가진 열등한 부분이었기에 타인에게 감추며 살아갑니다. 삶을 술과 여자 도박 폭행으로 흥청망청 살아가지만 자신이 가진 재력에는 아무런 영향도 가지않고 오히려 부는 점점 커져갑니다. 이렇게 모든것을 가진듯한 재준에게 가지지 못한 것이 생겼는데  미치도록 가지고 싶어하지만 이를 알고있는 문동은은 그것을 이용해 재준을 덫으로 끌어들입니다.

 

하도영(정성일)

도영에게 삶은 언제나 처럼 또렸했습니다. 자신의 통찰력과 신념은 모든 사람들을 아군 아니면 적군, 내 사람 아니면 남, 예스 아니면 노로 이분화 했고 흑백이 아닌 흐릿함은 삶속에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눈앞에 보이는 동은은 자신의 또렷한 흑백의 삶에 안개처럼 다가와 자신의 선안을 흐리게 만들기 시작했고 도영은 그 흐릿함의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동은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합니다. 결국 안개처럼 다가온 도영은 동은에게 태양을 따라 도는 해바라기가 되었고 동은을 쫓기 시작합니다. 흑돌을 선점하는 것이 유리한 바둑처럼 도영은 인생의 선택에서도 흑돌을 선점해왔지만 어째서인지 동은에게는 흑돌을 내어줍니다.

 

더 글로리 파트1 요약      *약스포주의

20년전 세명시의 성한고등학교를 다니던 주인공 문동은은 허름한 달동네에서 엄마와 둘이 살고있었지만 엄마는 부모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채 딸을 내버려두고 있었습니다. 동은은 학교 동급생인 박연진, 최혜정, 이사라, 전재준, 손명오에게 심각한 학교 폭력을 당하는 삶을 살고 있었으며 심지어 고데기의 온도를 확인한다며 고데기로 몸을 지지는 폭력까지 당하며 살아갑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경찰에 신고해보지만 학교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가해자들 부모의 눈치를 보며 담임 선생은 사건을 조용히 마무리하기에 급급합니다. 심지어 자신의 유일한 가족인 엄마 조차 박연진의 엄마에게 합의금을 받고 잠적해버렸기에 동은의 옆에는 아무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결국 동은은 자퇴를 결심하며 자퇴 사유에 학교 폭력이라 적어 사건을 공론화 하려 하지만 담임은 그런 동은을 불러 자신에게 돌아올 피해 때문에 분노하여 동은을 폭행합니다.

그렇게 아무런 복수를 하지못하고 학교를 떠난 동은은 공장에 다니며 삶을 살아가지만 자신이 당했던 끔찍했던 흔적들은 몸에남아 기억속에서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더이상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없었던 동은은 삶을 포기하려하지만 그 순간에도 고데기로 지져생긴 흉터의 참을 수 없는 가려움은 자신을 괴롭혔고 그 순간 동은은 평생 가져본 적 없던 꿈을 가지게 됩니다. 동은의 꿈은 박연진, 자신의 삶을 이렇게 만든 그들에게 복수를 마음 먹으며 삶의 의지를 다시 불태웁니다. 

그렇게 동은은 공장들을 다니며 여러가지 일을 하며 틈틈히 공부하여 교육대학교에 들어가 졸업 후 선생님이 되고 자신들을 괴롭혔던 박연진 일당들은 과거를 잊은채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박연진은 기상캐스터로 재평건설의 대표 하도영과 결혼하여 딸을 낳고 잘 살고 있었습니다. 교회 목사의 딸이었던 이사라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척 행세하며 대마초에 손을 대는 화가로 활동하며 최혜정은 항공사 승무원으로 박연진과 이사라에게 무시당하며 살고있지만 여전히 그들에게 붙어 있었습니다. 전재준은 골프장을 물려받고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며 친구인 손명오를 자신의 부하처럼 부리며 자신의 과거들을 잊은채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행복해 하는 동안 동은의 복수극은 점점 시작되는데 동은은 박연진의 딸이 다니는 학교의 이사장을 협박하여 박연진 딸의 담임 선생님이 되기위해 이사장의 집에서 나오는 쓰레기를 뒤지던중 가정 폭력에 시달리는 아주머니 강현남을 만나 강현남의 남편을 죽여주는 대가로 이사장의 정보를 얻게됩니다. 그리고 동은은 충분한 보상을 강현남에게 주며 박연진 일당의 뒷조사까지 부탁하여 복수의 동반자가 됩니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며 만난 주병원의 원장 아들인 주여정을 만나 바둑을 배우며 친분을 쌓아가며 준비해온 복수를 하나하나 시작합니다.  

 

이렇게 파트1은 동은과 학교 폭력 주동자들의 과거사를 이야기하며 복수를 준비하는 동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직접적인 복수를 보여주기보다 간접적으로 박연진의 숨통을 조여가는 이야기로 파트2에서 시작될 본격적인 복수극에 기대를 더해줍니다.

 

 

 

 

반응형

댓글